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1호선 오류동역 바로 근처에 위치한 이미 동네에서 유명한 비빔냉면과 떡갈비 맛집 평양메밀촌에 대해 내돈내산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오류동역 맛집_냉면, 떡갈비 맛집_평양메밀촌
자극적이지 않고 달콤 고소한 비빔냉면!


오류동역 맛집 평양메밀촌 소개

 1호선 오류동역 3번 출구 280m 근방에 위치한 평양메밀촌은 단골손님에겐 이미 유명한 가게였습니다. 부모님 세대 정도 되시는 부부가 운영하고 계셨는데, 작고 허름해 보이는 가게임에도 주말 점심을 먹기 위해 방문한 손님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 주소 : 서울 구로구 경인로 209-1 (1호선 오류동역 3번 출구에서 278m)

※ 영업시간 :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이며,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 반까지 운영합니다.

 냉면집이지만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브레이크타임입니다!

※ 주차 : 작은 가게이고, 길가에 있어서 주차는 안 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차량을 이용하신다면 근처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고 방문하셔야 할 듯합니다. 

 가게 내부에 1인이 앉을 수 있는 5자리 정도와 2인 테이블 4개 정도가 있어 작은 가게입니다. 다만, 대부분 식사만 하시고 가셔서 회전율이 빨라 웨이팅이 있더라도 금방 식사를 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오류동역 맛집_냉면, 떡갈비 맛집_평양메밀촌
작지만 강한 평양메밀촌입니다.

반응형

오류동역 맛집 평양메밀촌 메뉴 

 오류동역 맛집 평양메밀촌은 메밀이라는 이름이 들어간 만큼 메밀로 만든 물냉면과 비빔냉면이 메인메뉴입니다. 

 다만, 방문하시는 단골분들은 모두 비빔냉면을 주문하셨어요. 그 이유는 두 가지 메뉴를 시켜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오류동역 맛집_냉면, 떡갈비 맛집_평양메밀촌
맛집 포스가 느껴지는 메뉴판입니다.

 메뉴는 메밀 물냉면, 비빔냉면과 판모밀, 우동 그리고 떡갈비가 메인 메뉴입니다. 아직 겨울이 아니라 겨울 메뉴는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매너상 두 분이 방문하시면 1인 1 메뉴를 주문하시기 바랍니다. 

특이하게도 메밀냉면 요리법을 전수해주시고 계셨어요. 냉면 사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 드셔보시고, 영업이 종료되고 오후 9시 30분 이후에 맛있는 냉면 요리법을 전수받으시면 되겠습니다.(저도 흔들렸습니다..)

오류동역 맛집_냉면, 떡갈비 맛집_평양메밀촌오류동역 맛집_냉면, 떡갈비 맛집_평양메밀촌
메밀차와 열무김치

 일요일 11시가 조금 넘은 시간, 입맛이 딱히 있지 않아서 부담되지 않고 담백한 음식을 먹고 싶어 검색하던 중 맛있어 보이는 식당을 찾아 평양메밀촌에 방문하였습니다.

 

 오전 11시 영업 시작임에도 불구하고 방문하였을 때, 1 테이블 빼고 모두 만석이었어요. 10분쯤 지나니 웨이팅 하시는 분들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바쁘신 사장님께 물냉면과 비빔냉면 한 그릇과 떡갈비 2인분을 주문하였습니다. 

주문하시면 따뜻한 메밀차와 기본 반찬으로 열무김치와 무절임을 주십니다. 메밀차가 고소하고 맛있었어요.

오류동역 맛집_냉면, 떡갈비 맛집_평양메밀촌
시원하고 중독성있는 메밀 물냉면

 첫 번째 메뉴는 냉면의 기본인 물냉면입니다. 메밀면의 고소함과 달콤하면서 감칠맛 있는 국물이 정말 시원하고 중독성 있었어요. 생각보다 양도 많아서 곱빼기를 시키지 않은 걸 잘했다고 칭찬했습니다. 

 

 국물이 먹을수록 맛있어서 나중에 면만 남을 뻔했습니다. 하지만, 이 물냉면은 시작이었고,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이 집의 하이라이트는 비빔냉면입니다.

오류동역 맛집_냉면, 떡갈비 맛집_평양메밀촌
찐 중독성 1인자 비빔냉면

 두 번째 메뉴 메밀 비빔냉면입니다. 방문하였을 때, 다른 손님들 대부분이 비빔냉면을 드시고 계셨었는데, 한 젓가락 먹고 나서 그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새빨간 양념이지만 하나도 맵지 않고, 매콤 달콤 고소한 소스와 메밀면이 정말 정말 잘 어울렸어요. 물냉면 국물은 남겼지만, 비빔냉면 양념은 싹싹 긁어서 먹었습니다. 재방문한다면 저는 비빔냉면만 먹겠습니다. 강력 추천 드릴게요!

오류동역 맛집_냉면, 떡갈비 맛집_평양메밀촌오류동역 맛집_냉면, 떡갈비 맛집_평양메밀촌
직접 사장님이 만드신 국내산 떡갈비!!

 세 번째 메뉴 떡갈비입니다. 1인 1,500원의 미친 가성비를 보여주며, 1인분에 2장씩 제공해 주십니다. 저희는 2인분을 주문했어요. 

 떡갈비의 모양과 색감이 우리가 아는 떡갈비와 조금 다르지만, 사장님께서 직접 만드신 국내산 수제 떡갈비로 정말 부드럽고 육즙이 가득한 떡갈비입니다. 

 단골손님들은 이 떡갈비를 드시고 나서 포장도 해가시더라고요... 비빔냉면에 떡갈비 조합을 싫어할 한국 사람은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냉면의 살짝 부족한 포만감을 이 미친 가성비의 떡갈비로 채워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단골 분들 중에 우동 드시는 분들도 꽤 많이 계셨는데, 이제 조금씩 겨울이 다가오기에, 다음 방문 시에는 비빔냉면과 따뜻한 우동 한 그릇을 먹어봐야겠습니다.


 오늘은 오류동역 바로 근처에 위치한 작지만 강한 메밀 비빔냉면, 떡갈비 맛집 평양메밀촌에 대해 솔직한 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비빔냉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방문하셔서 드셔보시면 후회 없으실 거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